본문 바로가기
꽃과 나무와 길

시흥갯골축제 끝난 시흥갯골생태공원

by 금진놀 2024. 10. 1.
반응형

.

.

시흥갯골축제는 9월 29일로 끝납니다. 축제가 끝나면 한결 조용하게 갯골생태공원을 둘러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라색 버들마편초, 억새축제를 생각나게 하는 억새, 갈대, 핑크뮬리, 그리고 갯골에 기어 다니는 커다란 빨간 집게다리의 농게. 셔틀버스가 축제기간에만 운행되어 축제 후에 조금 불편하겠지만요. 다른 계절에는 다른 꽃들이 피어 있으리라 기대하며 - 조용한 날에, 그리고 뜨겁지 않은 날에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시흥갯골축제 정보와 지금(2024.9.29 축제 마지막날) 한창 피어나 앞으로 당분간 볼 수 있는 꽃들을 정리합니다. 

썸네일

1.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지금 볼 수 있는 꽃

1) 버들마편초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보라색 들판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버들마편초가 지금 한창입니다. 

버들마편초 들판

2) 핑크뮬리 

버들마편초 사진을 찍으러 이동하다가 핑크뮬리 무리를 만났습니다. 

핑크뮬리 군집

3) 억새

이곳은 벌써 억새가 거의 다 피었네요. 흔들전망대 아래에서 억새와 전망대를 사진에 함께 담을 수 있습니다. 

억새와 흔들전망대

4) 갈대

부근에는 갈대도 많이 있습니다. 억새와 갈대의 차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5) 수크령

수크령길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길 한쪽에 수크령이 무성합니다. '대왕 강아지풀'이라고 말하는 이야기 소리가 들립니다. 

 

6) 농게

탐조대 근처에서, 새는 안 보고 아래만 관찰하며 농게를 여럿 보았습니다. 

 

 

2. 제19회 시흥갯골축제 개요

1) 기간 : 2024.9.27(금) - 9.29(일)

2) 위치 : 시흥갯골생태공원

시흥갯골축제 행사 지도

3) 프로그램 특징 

- 갯골의 습지, 염전, 갈대, 가을꽃, 새, 환경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생태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 리플릿 없는 축제, 차 없는 축제(셔틀버스 운영), 분리수거 집중 관리 부스, 일회용품 없는 축제(다회용품 사용) 등 '지구를 지키는 축제'를 만들기 위한 실천

4) 셔틀버스 운행 : 시흥시청, 시흥시청역, 오이도역, 신천역, 목감어울림센터

5)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 : https://sgfestival.com/

 

시흥갯골축제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

sgfestiva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