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과 나무와 길

봄가을에 당일치기 가기 좋은 가평 호명호수

by 금진놀 2024. 11. 4.
반응형

.

.

가평에 있는 호명산에는 해발 538m 높이에 호명호수라는 큰 인공호수가 있습니다. 전기를 만드는 양수발전소의 상부저수지인데 겨울을 제외하고 봄여름가을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줍니다. 상천역에서 호명호수까지 실어주는 버스도 운행되고 있습니다. 

2024.11.2(토) 호명호수의 단풍은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상천역에서 호명호수 가는 버스, 호명호수 걸어서 올라가는 길, 걸어서 내려오는 길, 자전거 대여비용 등을 정리합니다. 

썸네일

1. 상천역 - 호명호수 대중교통(버스)

상천역에서 호명호수에 가는 버스(30-4)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요 정류장 : 상천역 출발 - 호명 제1주차장 - 호명호수 - 호명 제1주차장 - 상천역 도착

상천역에서 호명호수까지 소요시간 약 20분

2) 운행기간 : 2024.3.11 - 2024.11.15(예정) 겨울 동안은 운행하지 않고, 매년 운행기간은 다릅니다.

3) 버스요금 : 교통카드 또는 현금 1,500원 - 승차 시 지불

호명호수 버스 시간표

 

2. 도보로 호명호수 다녀온 후기

가. 상천루 뒷길로 올라가기

1) 상천역에서 상천루 뒷길로 호명호수까지 올라가는데 2시간 반 정도 걸렸습니다. 

2) 계속 오르막이고 중간에 쉴 수 있는 의자도 한 군데밖에 없습니다. 

3) 돌이 조금 깔린 오솔길로 순한 편인데 단풍은 없고 낙엽 깔린 길이 많았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괜찮지만 내려오긴 미끄러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

4) 초입에 상천루 주변, 거의 다 올라가서 미로정원 주변이 잘 만들어놓고 버려진 느낌이라 아쉬웠지만 잠시 둘러보며 사진 찍고 쉬기에 좋았습니다.  

호명호수 올라가는 길(상천루 뒷길)

 

나. 호명호수 한 바퀴

1) 호명호수 한 바퀴 약 3km라고 합니다. 곳곳에서 단풍과 그 아래 휴식 중인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벤치도 곳곳에 있지만, 돗자리를 가져가도 좋습니다. 

3) 카페는 열려있기도 하고 닫혀있기도 합니다. 닫혀 있어도 옥상 전망대는 올라갈 수 있습니다. 

4) 자전거 대여소 근처에 매점이 있어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살 수 있습니다. 

- 매점이 비어 있으면 옆 자전거 대여소에 문의하면 됩니다.

5) 자전거 대여 요금

호명호수 자전거 이용 요금표

 

다. 버스 다니는 길로 내려오기

1) 하산은 30-4 버스 다니는 도로를 따라 걸어 내려왔습니다. 도보로 1시간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2) 호명호수에서 호명 제1주차장까지는 인도가 확보되어 있고, 단풍구경하기도 좋았습니다.

차량도 거의 지나다니지 않는 호젓한 길. 버스 타고 지나가기엔 아깝다는 생각.

3) 호명 제1주차장 이후로는 차량도 많이 다니는데 인도가 없어서 도로 한쪽으로 가야 했습니다. 위험. 호명 제1주차장에서 상천역 구간은 버스든 승용차든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명호수 내려오는 길(버스 다니는 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