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춘천살이

춘천의 봄_소양강변길 길게 걷기

by 금진놀 2026. 3. 29.
반응형

.

.

썸네일

1. 소양강변길 코스(2026.3.29)

원래 소양강변길(봄내길 4-1코스)은 춘천역에서 소양 1,2교를 지나는 약 6.6km 거리의 코스지만,

강변 따라 조금 더 길게 걸어 약 9km를 지나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이 소양강변길, 오른쪽이 실제 걸은 길입니다. 

소양강변길 코스

▶ 오늘 거리 : 9.3km (춘천역 - 소양 2교 - 강변길 - 우두교 - 강변길)

▶ 소요시간 : 02:12

 

2. 트레킹 후기

산수유와 개나리는 만개,

미선나무와 영춘화는 기운 없어 보였고,

목련은 이제 한창 봉오리 예쁘게 피는 중입니다. 🌸

소양강변길 꽃들

전 구간에 날벌레가 많았는데, 특히 소양강처녀 동상 부근은... 날벌레 둥지 속을 지나는 느낌. 

- 부채나 마스크, 선글라스 등 필요합니다.👓

 

날벌레가 심해서 다시 가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강변 따라 늘어선 벚나무들이 활짝 피었을 때의 모습이 궁금하고, 

지금은 꽃이 없는 청류마당의 꽃핀 모습이 궁금합니다. 

청류마당

그러나 우두교에서 건너와 강 아래쪽의 길은, 도로변이라 별 재미가 없어 

(공사 중인 곳이 있어 길 연결이 끊어지기도 합니다.)

아예 소양강댐 쪽에서 출발하여 북쪽 강변 따라 내려와 볼 계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