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과 나무와 길

한강공원 휴식공간 자양역 뚝섬자벌레(서울 생각마루)

by 금진놀 2024. 5. 25.
반응형

.

.

2024 서울 국제 정원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본 행사 기간은 어제 22일까지라 아쉬웠지만 이제 막 본 행사가 끝난 시점이라 정원들은 설치한 그대로의 모습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10월 8일까지 상설전시이긴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금 피어있는 꽃들이 지게 되고, 점차 형태가 바뀔 테니 조금이라도 빨리 보아야 원형에 가까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추꽃 확대형 같은 알리움이라는 꽃, 수국의 완성판 같은 별수국을 기억에 남겼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뚝섬자벌레를 방문했는데, 매력 있는 시원한 쉼터입니다. 2024년 새롭게 단장하여 시민에게 더 가깝게 다가오는 뚝섬자벌레를 소개합니다.

썸네일

1. 한강이야기전시관 뚝섬자벌레 개요

1) 위치 : 서울 광진구 자양동 97-5 뚝섬한강공원

2) 대중교통 : 자양역 3번 출구 연결되어 있습니다. 뚝섬한강공원에서 자양역 쪽으로 가면 계단, 승강기로 바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3) 운영시간 :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휴무

화~금 토, 일요일
09:30 - 17:30  09:30 - 20:00

4) 층별 구성 

1층(무료) 한강이야기전시관 역사 전시,  한강 게임존, LP 공간(한강 노래), 카페
2층(유료) 키즈카페(꿈틀나루) 2024.5.28부터 운영 예정 - 보호자 동반한 0~6세 이용.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신청 필요
3층(무료) 한강이야기라운지 작은 도서실 - 책상, 소파, 책꽂이, 노트북 사용공간 등

 

  서울형 키즈카페 시립 뚝섬자벌레점 예약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우리동네키움포털)

- 뚝섬자벌레점 키즈카페는 현재 무료입니다. (한시적)

https://icare.seoul.go.kr/icare/user/kidsCafe/BD_selectKidsCafeList.do

키즈카페 뚝섬자벌레점 예약신청화면

 

2. 뚝섬자벌레 후기(2024.5.23)

외모부터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몸을 구부린 자벌레모양입니다. 밖은 뜨거운 날씨지만 내부는 열린 원형 창으로 바람이 솔솔 들어오는 시원한 공간입니다.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한가한 편이었습니다.

뚝섬자벌레 외형
(이미지 출처 : 서울특별시 한강공원 홈페이지)

1층은 한강에 관한 역사이야기를 여러 가지로 접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간단한 게임이나 음악 등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꾸며져 있습니다. 하나씩 만져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햇살 아래 뚝섬 국제정원박람회를 보느라 지친 몸을 쉬어갈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가 3,200원이었는데 텀블러를 가져오면 500원 할인이랍니다. 카페 맞은편에는 테이블 외에도 앉아서 쉴 수 있는 계단 공간이 길게 꾸며져 있고, 테라스로 나가 한강을 조망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쉼 공간이 있어 보이는 곳마다 한 번씩 앉아보았습니다. 

뚝섬자벌레 1층
1층 LP, 게임, 휴식공간

 

3층은 작은 도서실인데, 음료나 먹을 것을 갖고 올라갈 수는 없습니다. 자벌레 모양의 의자배치, 노트북 공간, 1인 공간, 맨발 공간 등 다양한 공간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챙겨 와서 막 공부하고 싶어지는 공간입니다. 

뚝섬자벌레 3층
3층 도서실, 휴식공간

 

아래 사진은 1층 끝 전망 공간의 천정에 있는, '나비의 춤'이라는 설치작품입니다. 200마리 은색나비가 반짝거립니다. 

설치작품 나비의 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