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읽고 느끼고

동대문 DDP 장줄리앙 전시 50% 할인

by 금진놀 2022. 12. 23.
반응형

추운 날씨에는 야외보다 실내가 좋지요.

크리스마스는 다가오고 야외 예쁜 트리나 장식들도 많지만

한파주의보가 내린 지금, 너무 추워서

실내에서 하는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전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마침 할인 정보를 찾았어요.

장 줄리앙 그림
장 줄리앙 전시

 

[ 장 줄리앙 전시 안내 ]

● 전시 기간   22년10월1일(토) - 23년 1월24일(화)

관람 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입장 마감 오후7시)

전시 장소 동대문 DDP 지하2층

 

관람료는

정상가 성인 2만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3,000원인데요,

'야놀자'에서 놀이위크 특가로 50% 할인 중입니다.

그래서 성인 9,900원, 청소년 7,400원, 어린이 6,400원.

비회원으로도 구매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구매 가능 기간이,

22년12월19일(월) - 12월25일(일) 까지입니다.

유효기간은 1월24일까지라니까

서둘러 구입하고, 나중에라도 다녀오면 좋겠어요.

 

 

항상 가지고 다니며 스케치를 했다는, 100권의 스케치북이

장 줄리앙 작품의 씨앗이었나봐요.

처음엔 참 많이도 그렸고, 많이도 모았다 싶었는데,

그 작은 그림들이 뒤 편의 전시에서

커다란 그림으로, 혹은 조형물로, 혹은 애니메이션으로

반복하여 다시 등장했어요. 

장 줄리앙 스케치북
장 줄리앙 스케치북 중에서

벽을 빼곡히 덮고 있는 그림들은 

하나하나마다 이야기를 상상하게 하는 힘이 있어 

뇌와 감각이 좋은 자극을 받았어요.  

한 컷마다 이야기가 보이지 않나요?

장 줄리앙 그림
장 줄리앙 그림
장 줄리앙 그림
장 줄리앙 그림

 

전시장 벽에도 가득,

스케치와 글(영어)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 놓았어요.

음. 다 읽지는 못했지만.

그 작업하는 과정의 영상기록도 볼 수 있었는데,

영상기록에 보이는 부분을 벽 그림에서 찾는 것도 재미 있었어요.

 

의자와 테이블, 티셔츠, 러그 .. 팔지 않는 여러가지 상품도 전시되었어요.

(파는 물건은 따로 있습니다.)

유리잔 보세요. 명절날 대가족이 모여있는 것 같아요.

장 줄리앙 작품
장 줄리앙 작품

 

이 사람의 뇌는 참 기발하고 재미있구나, 

전시장 전체가 이 사람의 뇌 속이 아닐까 -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당연한 것을 새롭게 상상하는 연습을 하고 싶네요.

그리고,

쉬운 그림 하나 그대로 따라서 그려 색칠해보고 싶어요.

 

한줄평 : 뇌가 즐거운 전시

댓글